후원참여 -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손길. 우리모두 함께해요!

긴급 후원참여 내용

[모금중]지구를 지키는 실천, 나무심기

높아지는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기 위해 나무를 심어야 합니다.

목표액 :  
3,000,000원
모금액 :  
117,161원(달성률: 3.9%)
모금기간 :  
2017.03.30 ~ 2017.12.31
후원하기(지구를 지키는 실천, 나무심기) - 새창 공감 작성하기 – 지구를 지키는 실천, 나무심기
지구를 지키는 실천, 나무심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새창) 지구를 지키는 실천, 나무심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새창)
by (재)환경재단 지구를 지키는 실천, 나무심기 - 사진
콜록콜록
"엄마 나 마스크 쓰기 싫어!! 정말 불편하단 말이야"
매일 아침이면 마스크를 쓰기 싫어하는 아이와 실랑이를 벌입니다. 민아는 어렸을 때부터 천식이 약간 있습니다.
물론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미세먼지로 인해 민아의 기침이 더 잦아졌습니다. 민아 엄마는 민아의 천식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매일 민아에게 마스크를 씌웁니다. (그래프)
서울 미세먼지(PM-10)농도
2012년 41(41)
2013년 45(44)
2015년 46(42)
*괄호 안은 황사 제외 시, 자료제공 환경부 에어비주얼 어플리케이션 캡쳐 (미세먼지 순위)
1. New Delhi, India 186
2. Seoul, South Korea 183 한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7년 3월 21일 서울 미세먼지 농도는 인도 뉴델리에 이어 세계 2위였습니다. 점점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져서 마스크 없이 아이를 내보낼 수 없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미세먼지를 '1급 발암물질'로 분류하였습니다. 미세먼지는 화석연료의 연소, 자동차의 배기가스 등 우리 생활의 여러 곳에서 만들어 집니다. 또한 미세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아 기관지 및 폐의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여 천식, 폐암 등의 환경성 질환을 유발합니다. 미세먼지 발생원인, 자료제공 환경부
산불/쓰레기통 소각, 건설현장, 자동차 등 배기가스, 도로/빈 집터, 공장 우리 아이들이 예전처럼 마스크를 쓰지 않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등교할 수는 없을까요? 환경재단은 미세먼지 농도를 줄이기 위해 나무를 심기로 했습니다 나무 한 그루 = 공기청정기를 3,966시간 돌리는 효과
나무 한 그루 미세먼지 흡수량 = 35.7g
산림 = 연간 29만 2000t 미세먼지 흡수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제공- Save The World
미세먼지로 오늘도 걱정하고 있는 여러분,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 나무심기는 꼭 필요합니다. 다음 세대의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숨 쉴 수 있는 지구를 만들어주세요!

(재)환경재단

(재)환경재단 - 로고

환경재단은 문화적인 접근방식과 접근성을 갖고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우리나라 최초의 환경전문 공익재단입니다. 국경을 넘어 아시아 지역의 환경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전기 없는 에너지 빈곤 국...

자세히보기

(재)환경재단 - 관심기관으로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