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참여 -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손길. 우리모두 함께해요!

긴급 후원참여 내용

[모금완료]우리 곁의 난민

우리 곁의 난민에게 따뜻한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목표액 :  
3,000,000원
모금액 :  
140,810원(달성률: 4.69%)
모금기간 :  
2018.01.22 ~ 2018.06.30
공감 작성하기 – 우리 곁의 난민
우리 곁의 난민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새창) 우리 곁의 난민 - 트위터로 공유하기(새창)
by 대한적십자사 우리 곁의 난민 - 사진
우리 곁의 난민
[출처 : GACHIMORE 가치모아] 외국인 등록증을 반납하면서 그는 현재 취업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아담씨는 무슬림 가정에서 기독교로 개종했다는 이유로 가족들로부터 살해 협박을 받았습니다. 종교 행사를 목적으로 2010년 한국 땅을 밟은 아담씨는 고국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판단에 난민신청을 했지만, 2015년 10월 난민 인정이 기각 되었습니다.
[출처 : 경향신문, 강윤중 기자] 무엇보다 그의 가슴을 짓누르는 것은 폐렴과 중이염을 앓고 있는 두 딸입니다. 체류 신분을 유지한다 할지라도 건강보험 혜택은 받을 수 없어 두 딸이 병원을 갈 일이 생기면 그의 마음은 더욱 무거워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들에게 큰 병이라도 생기면 막대한 의료비를 부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출처 : 경향신문, 강윤중 기자] 난민인정을 신청한 사람 2만 2,792명, 난민 지위를 획득한 사람 672명
[출처 : 우리 곁의 난민, 문경라니 지음, 서울연구원] 아담씨 가족과 같이 사각지대에 놓인 국내 난민들이 기초적인 생계, 주거, 의료, 교육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 로고

대한적십자사는 세상 가장 아프고 약한 곳을 향합니다. 1905년 창립 이래, 국내외 이재민과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고, 지역보건, 안전교육, 남북교류, 공공의료, 혈액 사업 등 공익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 관심기관으로 등록하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