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참여 -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손길. 우리모두 함께해요!

긴급 후원참여 내용

[모금중]아시아의 허파를 살려주세요

방글라데시 순다르반 맹그로브 숲을 보존해주세요

목표액 :  
1,000,000원
모금액 :  
0원(달성률: 0.0%)
모금기간 :  
2018.07.19 ~ 2018.12.31
후원하기(아시아의 허파를 살려주세요) - 새창 공감 작성하기 – 아시아의 허파를 살려주세요
아시아의 허파를 살려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새창) 아시아의 허파를 살려주세요 - 트위터로 공유하기(새창)
by (재)환경재단 아시아의 허파를 살려주세요 - 사진
물속에 뿌리를 내려 해양 생물들의 은신처가 되어주고 막대한 양의 탄소까지 흡수해주는 '맹그로브 나무'를 아시나요? <정글의 법칙>에서도 몇 차례 등장해 환경적 역할과 생태계 보존의 역할을 이미 알린 적이 있는 나무입니다. 방글라데시 순다르반 지역 맹그로브 숲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해 '아시아의 허파'라 칭할 만합니다.
그런데 최근 이 숲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를 포함한 인적 요인으로 맹그로브 숲의 황폐화는 매년 1~2%씩 발생하고 있다" (DanielM Along,2015) 지구온난화로 인한 급격한 해수면 상승과 과도한 개발 및 양식업으로 인한 벌채가 원인입니다. 특히 방글라데시 순다르반 지역은 2014년 35만 리터의 기름 유출 사고로 맹그로브 숲과 하천 생태계가 큰 피해를 입기도 했습니다. 환경재단은 훼손된 순다르반 숲을 복원하기 위해 지금까지 6만 3천 그루의 맹그로브를 심어왔습니다.
하지만 맹그로브 숲은 여전히 부족합니다. 왜 더 많은 맹그로브 숲이 필요할까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맹그로브가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기 때문입니다. 맹그로브 숲은 다른 열대우림과 비교했을 때 무려 다섯 배에 달하는 양의 탄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도악어, 벵갈호랑이 등의 멸종위기동물을 비롯한 다양한 야생생물의 보금자리가 되는 해양생태계의 희망입니다. 이런 맹그로브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유네스코에서는 7월 26일을 '국제 맹그로브 생태계 보존의 날'로 지정하여 기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야생동물의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이자 지구온난화를 방지해주는 고마운 숲, 맹그로브 숲은 반드시 보존되어야합니다. 환경재단과 함께 맹그로브 숲 보존을 도와주세요.
후원금은 방글라데시 순다르반 맹그로브 식목사업에 사용됩니다.

(재)환경재단

(재)환경재단 - 로고

환경재단은 문화적인 접근방식과 접근성을 갖고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우리나라 최초의 환경전문 공익재단입니다. 국경을 넘어 아시아 지역의 환경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전기 없는 에너지 빈곤 국...

(재)환경재단 - 관심기관으로 등록하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