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 투게더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기브유
  3. 후원참여

후원참여 -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손길. 우리모두 함께해요!

의료·장애 후원참여 내용

[모금완료]장애 아이들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아름다운재단은 학령기 장애 아동 , 청소년의 장애 유형, 신체적 · 기능적 특성,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합니다.

목표액 :  
5,000,000원
모금액 :  
0원(달성률: 0.0%)
모금기간 :  
2013.02.01 ~ 2014.06.30
공감 작성하기 – 장애 아이들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장애 아이들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새창) 장애 아이들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 트위터로 공유하기(새창)
by 아름다운재단 장애 아이들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 사진
아름다운 재단 장애 아이들에게 스티븐 호킹 박사처럼 맞춤형 보조기구를 아름다운 재단은 학령기 장애 아동, 청소년의 장애 유형, 신체적.기능적 특성,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합니다. 맞춤형 보조기구를 통해 장애를 지닌 아이들의 신체 사용능력을 높이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포함해 자립생활의 가능성을 열어주고자 합니다. 아이들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 좋은사회, 살기 좋은 공동체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말합니다. 모든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잘 보살피고, 맑은 감수성으로 건강하게 자라나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은 현재를 사는 모든 어른들의 의무입니다. 물질적 지원만으로 아이들을 키울 수 없습니다. ‘아이 하나를 키우기 위해서는 하나의 마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리 사회가 아이들을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환경을 가질 수 있도록, 현실의 부족함이 미래의 아이들을 헤치치 못하도록 그 무한한 가능성을 지켜주고자 합니다. 이동할 권리와 문화를 누릴 권리를 찾아주고 휠체어 장애인은 혼자 이동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전동 휠체어의 보급으로 많은 장애인들이 홀로 길을 나섰고, 그로 인해 좀 더 많은 교육을 받고 사회에 나서는 장애인들이 많아졌습니다. 다양한 장애유형에 따라 만들어지는 보조기구의 종류만 2만 5천가지, 한국에 수입되는 품목만도 500여가지라고 합니다. 그러나 정책적으로 장애인들에게 지급되는 보조기구는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장애를 지닌 아이들에게 작은 배려를 내어주는 마음을 넘어서서 아이들의 권리를 인정하고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동할 권리와 문화를 누릴 권리를 찾아주고 싶습니다. 중증장애 아이들에게 전동휠체어는 그림의 떡 많은 장애인에게 제공된 전동휠체어는 몸을 가누지 못하는 중증 장애 아동들에게는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몸을 지탱해줄 수 있는 지지대가 보완되고 손가락으로 방향을 조정할 수 있는 기구가 보완된다면 장애인 홀로 어디든 다닐 수 있습니다. 20세기 가장 유명한 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킹 박사도 다양한 보조 기구가 있기에 손가락 하나만으로 물리학연구와 전 세계 교류활동을 어려움 없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일반화되었지만 아직 대한민국에서는 낯선 ‘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구’는 장애를 지닌 아이들에게 활동의 가능성을 넓히고 그로 인한 독립적 생활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 줍니다. 장애 아이들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아름다운 재단은 학령기 장애 아동, 청소년의 장애 유형, 신체적.기능적 특성,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합니다. 장애 아동청소년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맞도록 보조기구를 지원하며, 보조기구 코디네이션 및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제공합니다. 맞춤형 보조기구를 통해 장애를 지닌 아이들의 신체 사용능력을 높이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포함해 자립생활의 가능성을 열어주고자 합니다. 등받이 각도조절 맞춤 의자, 좌석 각도조절 맞춤의자, 전방지지형 기립자세 유지 보조기구, 후방지지형 기립자세유지 보조기구, 전동기립 수동휠체어.   아름다운 재단 아름다운재단은 나눔을 실천하는 시민들이 주인되어 이끌어가는 비영리 공익재단입니다. T. 02-766-1004 / F. 02-6930-4598 / (100-350) 서울 종로 지하문로 19길 6 / 대표자 : 예종석

아름다운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