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쓰임현황 우리 이웃의 가슴 아픈 이야기, 응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합니다.

후원금 쓰임현황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노을공원에 나무를 심었어요 (재)환경재단 2018.03.06
이전사진
  • 환경재단은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노을공원에 나무를 심고 왔습니다.
다음 사진

나무심기는 미세먼지 농도를 줄입니다.
미세먼지는 세계 보건기구에서 1급 발암물질로 분류할 만큼 위험한 물질입니다. 하지만 현재 한국 미세먼지 농도는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미세먼지로 인해 우리는 천식과 폐암 등의 환경성 질환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환경재단은 미세먼지 농도를 줄이기 위해 매년 나무를 심습니다. 나무는 천연 공기청정기 기능을 해주고, 산림을 형성할 경우 연간 29만 2천 톤의 미세먼지를 흡수해 주는 고마운 친구입니다.

서울 노을공원에 100그루의 나무를 심고 왔어요.
푸르던 하늘이 아름다웠던 2017년 10월 14일, 환경재단은 서울 노을공원에 나무를 심고 왔습니다.기브유 및 타 후원사이트를 통해 환경재단 나무심기를 후원해주신 분들의 마음을 담아 100그루의 나무를 심고 왔습니다. 노을공원 활동가님으로부터 나무 심기를 왜 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심어야 하는지에 대한 수업을 들은 후 직접 나무를 옮기고 흙을 파서 한 그루 한 그루의 꾸지닥 나무를 심었습니다. 나무 심기를 마친 후에는 일회용기가 아닌 다회용기에 담긴 점심을 먹으며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참가자 분들께서는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나무심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직접 느끼게 되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나무를 심기 위해 먼길 마다하지 않고 와주신 참가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우리가 심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 세상의 모든 미세먼지를 흡수할 때까지 지켜봐 주세요!

환경재단 미세먼지대응센터 설립에 함께해주세요!
환경재단은 높아지는 미세먼지 농도에 대응하기 위해 2018년 2월 미세먼지대응센터를 창립할 계획입니다.
정부, 지자체, 기업, NGO, 시민 모두가 함께 해결책을 찾는 것을 목표로 미세먼지 연구와 감시활동, 관련 현장학습과 캠페인 및 미세먼지 포럼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마스크가 없어도 외출하는 것이 두렵지 않은 깨끗한 하늘을 되찾기 위해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환경재단 홈페이지 www.greeenfund.org
환경재단 개인후원팀 02~2011~4321

목록(후원금 쓰임현황)

모금정보

[모금완료]   지구를 지키는 실천, 나무심기

높아지는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기 위해 나무를 심어야 합니다.

목표액 :
3,000,000원
모금액 :
200,915원
모금기간 :
2017.03.30~2017.12.31

by (재)환경재단지구를 지키는 실천, 나무심기 -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