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쓰임현황 우리 이웃의 가슴 아픈 이야기, 응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합니다.

후원금 쓰임현황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비싼 등록금 때문에 배움을 포기하고 싶지 않아요! 부스러기사랑나눔회 2018.09.18
이전사진
  •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형○이
다음 사진

화학연구원이 꿈인 진희는 내신 2등급을 놓친 적이 없는 우등생입니다. 사회복지사가 꿈이었던 진희의 큰오빠는 가난한 살림에 비싼 등록금을 감당 할 수 없어 1년 만에 학교를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한 가정상황을 잘 알기에 사립대에 비해 비교적 등록금이 적은 국립대학교에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국립대에 합격하면 집과 멀어져 기숙사 생활을 해야 하는데, 등록금에 기숙사비, 그리고 생활비까지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진희와 같이, 냉혹한 현실의 문 앞에서 배움을 포기해야 하는 위기에 놓인 아이들을 위해 모금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우는 아이들
화학연구원을 꿈꾸는 진희는 꿈을 포기할 수 없기에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했고, 그 결과 원하는 국립대학교 합격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시각장애로 엄마 홀로 근로를 하여 네식구가 생활하고 있는 예O이네. 어려운 형편에도 따뜻한 마음을 가진 예O이는 자신의 꿈을 포기하고 간호학과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동O이네는 일용직 노동을 하는 아버지의 수입으로 생활해왔지만 허리를 다쳐 일을 하기 어렵게 되면서 생계는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런 와중에도 동O이는 하루하루 성실히 자신에게 주어진 일들을 해 내어 대학진학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대학 합격의 기쁨, 버거운 등록금 부담..
대학 진학은 인생의 최종목표는 아니지만 각자의 꿈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한 과정으로 충분히 기뻐할 만한 일입니다. 하지만 저소득가정 아이들은 대학진학은 꿈을 향해 나가는 기쁨과 설렘과 동시에 비싼 등록금과 생활비 걱정까지 걱정해야 하는 일입니다.
등록금 일부는 국가장학금으로 지원된다 하더라도 교재비며 생활비까지 감당하기에는 벅차기만 합니다. 시급이 많다는 야간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해 보지만 등록금과 생활비에는 턱없이 모자자기만 합니다. 부모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없어 막막한 아이들에게 등록금 및 생활비 지원을 통해 무거운 마음을 내려놓고 친구들처럼 입학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꿈꾸는 내일!
추웠던 겨울을 보내고 따뜻한 봄날, 아이들은 셀레는 마음으로 대학 교정에 들어섰습니다. 아직은 어렵고 이해하기 버거운 수업 내용들도 많고 낯선 환경에 적응하느라 때론 긴장감으로 하루를 보내기도 하지만 새로운 것을 배우고 꿈을 향해 한걸음씩 나간다는 것에 감사해 합니다.
이제 첫 발을 내딛는 아이들이 가야할 길은 더 멀고 힘들겠지만,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과 배움을 포기하지 않고 모든 과정들을 잘 마치고 더 이상은 부모님들의 가난을 대물림 하지 않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이 배움을 포기 하지 않을 수 있도록 꿈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후원금 쓰임현황)

모금정보

[모금완료]   배움을 포기하고 싶지 않아요!

꿈을 향해 달려나가고있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꿈을 선물해주세요

목표액 :
5,000,000원
모금액 :
200,000원
모금기간 :
2018.01.15~2018.02.28

by 부스러기사랑나눔회배움을 포기하고 싶지 않아요! -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