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참여 -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손길. 우리모두 함께해요!

노인 후원참여 내용

[모금완료]어르신, 곰팡이 집은 위험해요!

어르신이 편안한 환경에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목표액 :  
1,000,000원
모금액 :  
14,055,000원(달성률: 1405.5%)
모금기간 :  
2019.11.01 ~ 2020.01.31
공감 작성하기 – 어르신, 곰팡이 집은 위험해요!
어르신, 곰팡이 집은 위험해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새창) 어르신, 곰팡이 집은 위험해요! - 트위터로 공유하기(새창)
by 굿피플 어르신, 곰팡이 집은 위험해요! - 사진
국제구호개발NGO
GOOD PEOPLE 굿피플 굿피플 독거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
독거어르신, 곰팡이 핀 집은 위험해요! 들뜨고 얼룩진 벽, 눅눅하고 퀴퀴한 집
북아현동 산꼭대기 허름한 방 두 칸,
치매를 앓고 계시는 한 어르신이 홀로 살고계십니다. 어르신의 집은 사람이 살기에는 너무나도 열악한 환경입니다. 수도꼭지만 놓인 좁은 화장실에서는 씻는 것이 쉽지 않아 어르신에게서는 항상 냄새가 납니다. 원래 안방으로 사용하던 곳은 천장에서 물이 새 곰팡이가 온 방안에 피었고, 벽지가 다 뜯어져 사람이 지낼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지금 주로 생활하고 계시는 문간방에도 물이 계속 새고 있어 여기저기 곰팡이가 피어있습니다. 집안 곳곳에는 마치 사람이 오래 살지 않은 듯 거미줄이 쳐져 있고, 보일러 작동은 기억도 나지 않을 만큼 오래 되어 어르신은 몇 해 째 겨울을 전기장판과 난로 한 대로 지내고 계십니다. 올 겨울은 또 얼마나 추울까요?
찬바람이 들기 시작한 요즘, 어르신은 또 다시 올 겨울을 날 걱정에 고민이 많아지셨습니다. 곰팡이 핀 집에 살고계시는 어르신의 건강이 위험합니다. 배우자도 없고, 자녀들과도 연락이 끊어진 지 오래 된 독거어르신들은 제 한 몸 돌보는 것조차 버겁습니다. 집은 얼룩덜룩 물들고 성한 곳이 없지만 누구 하나 어르신을 보살펴 줄 사람이 없습니다. 곰팡이와 거미줄, 눅눅하고 썩기 시작한 벽.
계속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된다면 어르신의 건강상태가 더욱 악화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습니다.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기를 만들어요
굿피플은 주거 환경으로 인해 평소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독거어르신이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집은 따뜻함과 안락함을 누리며 마음에 평온을 얻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어르신은 차갑고 퀴퀴한 방에서 걱정을 가득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르신이 지금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살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더 이상 어르신께서 곰팡이가 핀 눅눅한 집에서 살지 않게 도와주세요. 따뜻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앞으로 편안한 환경에서 행복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사랑을 보내주세요! 국제구호개발NGO
GOOD PEOPLE 굿피플

굿피플

굿피플 - 로고

굿피플은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국제개발 NGO로서 가난과 재난으로 고통을 받는 이웃들에게 국경과 인종을 초월하여 긴급구호와 개발사업을 전개, 더불어 사는 지구촌 건설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후원...

굿피플 - 관심기관으로 등록하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