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참여 -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손길. 우리모두 함께해요!

아동 후원참여 내용

[모금중]괴물이 되고 싶지 않은 태민이

위스타트와 함께 태민이 마음 속의 괴물 가면을 벗겨주세요.

목표액 :  
1,000,000원
모금액 :  
0원(달성률: 0.0%)
모금기간 :  
2021.01.08 ~ 2021.03.31
후원하기(괴물이 되고 싶지 않은 태민이) - 새창 공감 작성하기 – 괴물이 되고 싶지 않은 태민이
괴물이 되고 싶지 않은 태민이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새창) 괴물이 되고 싶지 않은 태민이 - 트위터로 공유하기(새창)
by (사) WeStart 괴물이 되고 싶지 않은 태민이 - 사진
위스타트 인성교육 캠페인
두번째 이야기
괴물이 되고 싶지 않아요. "제 꿈은 괴물이 아닌데, 왜 자꾸 화가 나고 짜증을 내는 걸까요."
태민이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본 캠페인은 위스타트 인성 프로그램 활용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아동 보호를 위해 대역 촬영 및 가명을 사용하였습니다. 친구들이 내가 괴물 같대요.
저는 화가 나면 참을 수 없어요. 아무거나 던지기도 하고, 물건을 부순 적도 있어요.
친구와 크게 싸운 적도 많아요.
친구들과 자꾸 멀어져서 혼자 있는 시간이 더 많아요. 어른들도 나를 싫어하는 것 같아요.
어른들도 저를 나쁘게 바라보는 것 같아요.
저에 대해 하는 말이 듣기 싫어서 대들기도 하고, 욕도 했어요. 화를 내고 욕을 할수록 점점 강해지는 기분이에요.
어른들도 저를 말리지 않아요.
그럴수록 저는 점점 더 혼자가 되는 것 같아요. 나는 진짜 괴물일까요?
나는 누군가에게 화를 내고 괴롭히는 괴물일까요?
제 꿈은 괴물이 아니었는데... 수급가구의 아동일수록, 농어촌에 거주할수록, 한부모 및 조손가구의 아동일수록 공격성 점수가 높게 나타났다.
-보건복지부, 2018 아동종합실태조사- 불안정한 환경, 주위의 날 선 시선과 편견이 담긴 말들...
우리가 모르는 사이 아이들 마음에는 상처가 쌓이고 있습니다. 태민이는 괴물이 아닙니다.
마음의 상처가 있다고, 나의 이야기를 들어달라고 외치는 한 명의 어린 아이입니다. 위스타트는 태민이와 같은 아이들이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마음의 힘을 키워주는 인성교육을 지원합니다. "과도한 공격성, 언어 폭력으로 또래관계에서 심한 문제를 보였던 A학생이 있었어요. 위스타트 인성프로그램을 3년간 꾸준히 진행하고 나서 공격성이 현저히 낮아지고 또래관계의 질적, 양적 수준이 눈에띄게 좋아져서 지금은 학교생활도, 센터생활도 너무 잘 하고 있어요." -구리소재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 센터장- 태민이가 괴물 가면을 벗고 밝고 행복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 화를 내지 않고 대화하는 방법, 친구들과 조화롭게 지내는 방법,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보내주신 후원금은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재료비 - 요리, 가면, 사진, 잡지 등 재료 구입
강사비,운영비 - 인성교육 강사비, 평가 및 간담회 등
간식비 - 참여 아동을 위한 간식 구입

(사) WeStart

(사) WeStart - 로고

`We Start`는 빈곤가정의 아이들에게 공정한 복지(Welfare)와 교육(Education)의 기회를 제공해 가난 대물림을 끊고 삶의 출발(Start)을 돕자는 시민운동입니다. 국내 빈곤가정 0~12세 아동의 보건, 복지, 교육의 통...

(사) WeStart - 관심기관으로 등록하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