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참여 -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손길. 우리모두 함께해요!

아동 후원참여 내용

[모금중]아이들 마음의 멍을 지워주세요

아이들 마음에 새겨진 멍,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목표액 :  
1,000,000원
모금액 :  
4,000원(달성률: 0.4%)
모금기간 :  
2021.08.20 ~ 2021.10.31
후원하기(아이들 마음의 멍을 지워주세요) - 새창 공감 작성하기 – 아이들 마음의 멍을 지워주세요
아이들 마음의 멍을 지워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새창) 아이들 마음의 멍을 지워주세요 - 트위터로 공유하기(새창)
by (사) WeStart 아이들 마음의 멍을 지워주세요 - 사진
WE START 인성교육 지원
아이들의 마음의 멍, 우리 책임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음속 멍을 보아 주세요.
본 캠페인은 아동 인권 보호를 위해 대역을 섭외하였으며 아역 배우 및 보호자에게 충분히 취지와 내용을 설명한 후, 촬영되었습니다. 파랗게 멍든 아이들의 마음
낡은 옷과 운동화를 친구들이 볼까봐 걱정합니다.
먹고 싶은 것, 가지고 싶은 것이 있어도 부모님이 속상할까봐 말하지 않고 꾹 참습니다. 동생과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편의점에 다녀오고, 학원비가 밀려 선생님의 눈치를 봅니다. 
새 핸드폰을 자랑하는 친구 앞에서 온라인 수업도 겨우 듣는 핸드폰을 숨기고, 한 걸음 떨어져서 바라만 봅니다. 작은 잘못에도 남들보다 크게 혼나는 것처럼 느껴져도 아무말 할 수 없습니다. 
우리 가족이 행복한 순간에도 누군가는 불쌍하고 안타깝게 본다는 사실에 마음이 아픕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것은 아이들 잘못이 아닌데, 아이들 마음에는 새파랗게 멍이 들고 있습니다. '나'의 책임은 없을까요? 보건복지부의 2018 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수급가구의 아동일수록, 농어촌에 거주할수록, 한부모 및 조손가구의 아동일수록 우울과 불안 점수, 공격성이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한 아이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버리는 마음의 멍, 진짜 '나'의 책임은 없을까요?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그동안 우리가 만들어온 빈곤,소외,편견,차별이 아이들 마음에 멍이 되고 있습니다. 마음의 멍을 치료하는 일,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마음의 멍, 함께 지워주세요. 위스타트는 2015년부터 아이들 마음에 낙인처럼 새겨진 마음의 멍을 지우고,앞으로 나아갈 힘을 키우는 심리정서지원 사업 '위스타트 인성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존감과 사회성을 키우고,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아이들 마음속 멍이 겉으로 보이지 않았던 것처럼 멍이 옅어지는 과정도 눈으로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다고 중요하지 않은 것이 아닙니다.
누군가 곁에서 응원해주고 지지해준다면 아이들은 느리지만 조금씩 나아집니다. 한 아이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마음의 힘을 키우는 일에 함께해주세요! 보내주신 후원금은 아이들 마음의 힘을 키우는 위스타트 인성교육에 사용됩니다. - 강사비 : 위스타트의 전문 교육을 수료한 강사가 아이들과 함께합니다.
- 재료비 :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 간식비 : 교육에 참여하는 아이들을 위해 소정의 간식을 제공합니다.

(사) WeStart

(사) WeStart - 로고

위스타트는 우리 모두가 나서 빈곤층 아동들의 새로운 삶의 출발을 도와주자는 뜻으로 설립된 국내 아동 지원 기관입니다.

(사) WeStart - 관심기관으로 등록하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