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참여 -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손길. 우리모두 함께해요!

아동 후원참여 내용

[모금중]급식을 대신한 선우의 컵라면

인스턴트 식품을 먹을 수 밖에 없는 아이들을 도와주세요

목표액 :  
2,000,000원
모금액 :  
0원(달성률: 0.0%)
모금기간 :  
2021.09.14 ~ 2021.11.14
후원하기(급식을 대신한 선우의 컵라면) - 새창 공감 작성하기 – 급식을 대신한 선우의 컵라면
급식을 대신한 선우의 컵라면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새창) 급식을 대신한 선우의 컵라면 - 트위터로 공유하기(새창)
by 사회복지법인 우양 급식을 대신한 선우의 컵라면 - 사진
저소득가정아동 맞춤형 먹거리 지원 캠페인
급식을 대신한 선우의 컵라면
엄마가 없는 시간, 집 앞 편의점은 선우의 단골가게입니다. 컵라면, 핫도그, 치킨봉 등 인스턴트 먹거리들..
이런 것들로 살이 찌고 건강에도 안 좋다는 걸 알지만 하루 종일 혼자 있는 선우를 마냥 막을 수도 뾰족한 대안도 없습니다. "아빠는 하늘나라에서 저를 지켜봐주고 있어요"
새학기 자기소개 시간, 선우는 가족들을 한사람씩 소개합니다. 돌아가신 아빠도 빠질 수 없습니다.
밝은 표정으로 아빠를 이야기하는 선우를 보면 엄마는 오늘도 더 씩씩해져야지 다짐합니다. 선우가 태어난지 10개월이 되었을 때 아빠는 교통사고로 하늘나라에 갔습니다.
갓난아기 선우와 암 투병중인 할머니 그리고 선우엄마 세 사람이 한집에 삽니다. “젖먹이 아이와 아픈 엄마를 돌봐줄 사람이 없는데 당장 나가서 돈을 벌어야 했어요. 밤마다 잠이 안오더라고요.”
*응급실 모습 선우가 6살이 되었을 때 할머니마저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선우는 혈뇨를 쏟게 되었습니다.
쉽지 않은 날들을 지나 이제 아이는 초등학생이 되었습니다. “작년에도 응급실을 두 번이나 갔어요. 
오줌색이 콜라색이더라고요. 피가 너무 진하게 섞여 나와서요. 
통증이 심해서 덩치도 큰 애가 풀썩 쓰러질 때면 아직도 너무 놀라요.” 신장결석은 균형 잡힌 식생활과 적절한 운동 등 생활관리가 필요한 병이지만
코로나로 비대면 수업을 받고 있는 선우에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엄마가 아침에 출근하고 나면 선우는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있습니다.
최근 고도비만이 되어 병원에서도 여러번 주의를 받았습니다. “저도 아이에게 좋은 것만 먹이고 싶어요.”
병원에서 말하는 대로 신선한 야채와 잡곡, 건강한 단백질... 영양가 있는 것들로만 골고루 먹이고 싶습니다. 하지만 막상 장을 보러 가면 몇 개 고르지도 않았는데 늘 예산이 초과됩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장을 보려면 금세 인스턴트 위주의 식단이 되고 맙니다. 5월 가계부
- 병원비:22만 2천원 
- 대출상환: 29만원
- 공과금 5만 9천원 
- 핸드폰+인터넷 : 9만원
- 교통비: 6만 8천원
- 선우 문제집 : 3만 5천원
- 식비 : ... ?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아이 곁에 있고도 싶지만 병원비, 대출상환, 공과금, 통신비, 교통비, 선우 문제집 비용, 식비까지 꼭 나가야 하는 항목들 때문에 엄마는 일을 쉴 수가 없습니다.
일나간 엄마는 아이를 위해 뭘 더 할 수 있을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코로나19 시대 아동(4~14세)의 과체중 이상 변화 추이 
*과체중은 체질량지수(몸무게kg/키m2) 23 이상은 자료:대한의학회지(JKMS)
*선우의 체중계 : 74kg
- 코로나 이전 : 23.9%
- 코로나 이후 : 31.4%
[코로나 19 대유행이 아동 비만과 비타민D 상태에 미친 영향]
(2021) 안문배, 가톨릭의대 소아청소년과 교수팀외.
선우처럼 학교를 가지 못해 먹거리와 생활관리가 필요한 많은 아이들이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학교 급식을 먹지 못하고 인스턴트식으로 대체 되는 끼니와 간식 때문에 비만이 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선우는 어떻게 '건강한 아이' 로 자랄 수 있을까요?
선우에게 '딱 맞는 밥상’ 우양재단이 준비합니다.
#밀키트 #영양식 #신선제철먹거리 #골고루먹고 쑥쑥자라자
비만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영향불균형을 해소 할 맞춤 밥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딱 맞는 밥상'은 이웃들을 건강하게 할 효과적인 처방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삶을 보듬어 줄 누군가가 있다는 위로입니다.
오늘을 살게 하는 '딱 맞는 밥상'에 여러분이 함께해 주세요.

사회복지법인 우양

사회복지법인 우양 - 로고

우양은 1983년 가난해서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하여 지금은 독거어르신들 먹거리 지원, 북에서 온 청년 지원사업, 해외빈곤아동학비지원 그리고 농어촌활성화지...

사회복지법인 우양 - 관심기관으로 등록하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