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참여 -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손길. 우리모두 함께해요!

아동 후원참여 내용

[모금중]찬바람이 부는 하늘이네집

추운 겨울을 보낼 아이들에게 난방용품을 선물해주세요.

목표액 :  
1,000,000원
모금액 :  
5,000원(달성률: 0.5%)
모금기간 :  
2021.11.05 ~ 2021.12.31
후원하기(찬바람이 부는 하늘이네집) - 새창 공감 작성하기 – 찬바람이 부는 하늘이네집
찬바람이 부는 하늘이네집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새창) 찬바람이 부는 하늘이네집 - 트위터로 공유하기(새창)
by (사) WeStart 찬바람이 부는 하늘이네집 - 사진
위스타트 국내아동 통합지원 캠페인
찬바람이 부는 하늘이네 찬바람이 불고, 곰팡이가 가득한 방. 
일곱살 하늘이와 동생들이 추운 겨울을 무사히 보낼 수 있을까요? *본 캠페인인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아동 개인정보 및 초상권 보호를 위해 가명과 자료 사진을 사용하였습니다. 찬바람과 곰팡이로 채워진 원룸 창문 틈으로 찬바람이 새어 들어오고, 난방이 부족해 습기가 찬 벽에는 곰팡이가 가득한 좁은 방 한칸. 7살 하늘이와 어린 동생들의 보금자리입니다.
다섯식구가 지내기엔 좁고 불편한 공간이지만 아이들 덕분에 집안에는 웃음이 끊이질 않습니다.
*실제 하늘에네 집 모습 “아이들을 생각하면 일하는 것은 하나도 힘들지 않아요.” 가족을 위해 고된 산림조합 일도 묵묵히 해내는 아빠.
하지만 열심히 일해도 늘 부족한 생활비에 보일러조차 마음껏 뗄 수 없습니다. “매년 겨울이면 애들이 감기를 달고 살아요. 
집이 추워서... 올해도 그럴까봐 걱정이죠. 옹기종기 모여 잠드는 차가운 겨울밤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잠들기 위해 옹기종기 모여 있는 아이들과 아내의 모습 고맙고 미안한 마음과 함께 최선을 다해도 나아지지 않는 형편에 대한 복잡한 생각들이 뒤섞입니다. 이불을 다시 한 번 꼼꼼히 덮어주고 아이들 곁에 누워 잠드는 겨울밤. 
작은 방 한 칸을 따뜻하게 데우는 일이 참 힘들고 버겁게 느껴집니다. (1) 추운 겨울에 난방을 못한 적 있다 
 - 수급가구 5.5배 13.8% ,일반가구 2.5%
(2) 난방이 적절히 갖춰지지 않는 곳에서 생활하고 있다
 - 수급가구 7.9배 7.9%, 일반가구 1%
(3) 매우 추운날 입을 겉옷이 두벌 이하이다
 - 수급가구 13.4배 13.4%, 일반가구 1%
* 보건복지부 아동종합 실태조사 2018
하늘이뿐만 아니라 많은 아이들이 난방이 갖춰지지 않은 집에서 살거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난방을 하지 못한 채 추운 겨울을 견디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추위에 떨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온기를 전해주세요. 위스타트는 후원금을 이렇게 사용합니다.
각 가정의 인원, 연령, 주거 환경, 그리고 지역적 특성까지 꼼꼼히 고려하여
꼭 필요한 것들을 맞춤형으로 지원합니다. - 난방 용품 지원 : 겨울용 이불, 난로, 전기 담요, 난방유 등
- 겨울 의류 지원 : 내복, 장갑 양말, 목도리, 외투 등
- 통합사례관리 : 아동과 가족을 위한 통합적, 전문적 지원 * 보내주신 후원금은 하늘이를 포함한 국내 저소득가정 아이들을 위한 겨울 난방용품 지원 사업에 우선 사용됩니다.
이후 모금된 금액은 아이들의 복지, 교육, 건강, 인성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사) WeStart

(사) WeStart - 로고

위스타트는 우리 모두가 나서 빈곤층 아동들의 새로운 삶의 출발을 도와주자는 뜻으로 설립된 국내 아동 지원 기관입니다.

(사) WeStart - 관심기관으로 등록하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