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모 은영씨를 울린 대출사기

대출사기, 아픈몸으로 아이를 키우는 은영씨를 응원해주세요.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금융위기가구 자립지원 캠페인
내 아이는 더 나은 내일을 꿈꾸길 바랍니다.
가난을 물려주고 싶지 않은 엄마 은영씨
후원하기 본 캠페인은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재구성하였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대역 및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24살, 어린 나이에 혼자 아이를 낳았어요.
은영씨는 부모님의 잦은 다툼, 이혼을 견디지 못하고 18살에 집을 나왔습니다.
학교도 마치지 못하고 아르바이트를 전전할 때, 갑작스럽게 임신을 했습니다. 임신 소식에 연락이 두절된 친부, 출산을 앞두고 찾아간 부모의 문전박대.
24살, 어린 나이에 엄마가 된 은영씨 곁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경력 모집
장기근무 가능자
평일 인근거주자 9 to 6
3개월 이상
정규직
풀근무
책임감
성실하신 분만
이 와중에 사기라니.
세상에 믿을 사람 하나 없더라고요.
의지할 가족도 없고.
이래서 돈 없으면 죽는구나 싶었어요. 부족한 생활비에 사기인지 모르고 받은 8천만 원 대출.
브로커 수수료를 제외하니 남은 돈은 고작 이백만 원 수준이었습니다.
하루에도 수십 번 독촉 전화가 울릴 때마다 다 포기하고 싶어 숨죽이고 울먹이던 날.
은영씨는 아이를 보며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안 아픈 곳이 없지만, 일을 쉴 수는 없어요.
파산 선고 후 독촉에서 벗어나고, 아이도 건강을 되찾으며 고된 삶이지만 그래도 살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궂은 일로 이미 망가진 은영씨의 건강.
은영씨는 일을 쉬거나 병원에 갈 수 없습니다.
자활근로와 생계급여 수입으로는 몇 십만 원의 병원비가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치료를 받아 일을 쉬면, 월 수입이 지금보다 더 줄어들 것입니다.
파산이란?
채무를 감당할 수 없고, 앞으로도 갚을 능력이 없을 때 법원이 강제적으로 채무면책 결정을 하여 경제적으로 재기, 갱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것을 뜻합니다. 은영씨의 소원은 하나입니다.
제가 아픈 건 괜찮아요.
아직 일을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제 딸이 저처럼 살까 봐 무서워요. 이제 좀 건강해 졌는데 다른 아이들처럼 하고 싶은 걸 꿈꾸면서 살았으면 좋겠어요.
은영씨네 후원하기 금융 문제를 겪는 한부모 가족, 무너진 일상을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한부모 가족의 소득은 전체 가구 평균 소득의 58.8%
한부모가족 월평균처분가능소득수준
전체가구 월평균 416만9천원
한부모 245만3천원
2021년 한부모가족 실태조사
여성가족부 여러분의 후원으로 은영씨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은영씨와 같은 금융위기가구 후원하기 보내주신 후원금은 은영씨와 아이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우선 사용됩니다.
자립지원금
생계주거비, 의료비, 교육양육비 등
재무컨설팅
재무현황 분석, 재무 및 신용관리, 지출관리 등 추가로 모금된 후원금은 은영씨 가족과 같이 위험에 처한 금융위기가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모금액 5,000

    • 목표금액 1,000,000

    • 모금기간 2023.07.12 ~ 2023.09.30

고마운 사람들

오*협님
2023-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