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쓰임현황 우리 이웃의 가슴 아픈 이야기, 응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합니다.

후원금 쓰임현황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싸로스에게 희망을 주신 후원자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하트하트재단 2021.02.02
이전사진
  • 자전거를 선물받은 싸로스의 모습
다음 사진

두근두근 설레이는 첫 만남

작년 2월 오른쪽 안구가 전부 파란색으로 뒤덮여 있는 포도종(staphyloma)을 앓고 있는 10살의 작은 소년 싸로스를 만났습니다. 다섯 식구가 함께 생활하기에 매우 좁고, 창문조차 없는 집과 매일 술을 마시는 아버지를 대신해 다섯 식구의 생계를 책임지는 어머니는 싸로스의 눈이 많이 아프다는 걸 알지만 치료할 수 없는 상황에 막막해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싸로스의 어머니는 희망을 잃지 않았고, 하트하트재단과의 만남을 통해 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예쁜 눈을 갖게 된 싸로스

후원자님들의 지원을 통해 싸로스는 안구적출수술비로 118,870원을 지원받아 2019년 11월 씨엠립의 큰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고 앞으로 3월에는 의안 삽입 수술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힘든 수술을 견뎌낸 싸로스는 자신의 예쁜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 기쁜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더불어 가방과 연필, 노트, 도서 등 학용품 지원(147,106원)은 상급학교로 진학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다섯 식구가 더 나은 환경 속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가축(닭) 구입 및 집 수리를 위한 생계비(614,320원)가 지원되었습니다. 더불어 이번 모금을 통해 캄보디아 안질환 아동 20명의 수술도 전액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슬픔 속에서도 피어나는 싸로스의 희망

싸로스가 수술받기 한달 전 10월, 싸로스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큰 슬픔 속에서 장례식을 준비해야했습니다. 싸로스는 아버지를 잃은 슬픔으로 한동안 힘들어 했지만, 여러분의 후원에 힘을 얻었고, 남겨진 가족들을 위해 밤낮으로 일하시는 어머니를 보며 자신도 열심히 공부해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람이 될 거라는 꿈과 희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어머니는 싸로스와 형제들이 더욱 안전한 곳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튼튼한 집을 짓고 농사도 열심히 지으실 계획도 세우셨다고 합니다.

싸로스에게 희망을 주신 후원자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수술 전 푸르고 탁한 눈을 보는 친구들의 시선이 부끄러워 고개를 잘 들지 못했던 싸로스는 수술 후 밝은 얼굴로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밝아진 싸로스를 보며 어머니는 후원자님들께 연신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해주셨습니다. 앞으로 2차 의안 삽입 수술을 통해 더욱 밝은 모습으로 뛰어 노는 싸로스의 소식도 전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전해주신 나눔을 통해 싸로스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캄보디아에서 온 싸로스의 감사 메세지!

다음 수술 날짜를 기다리던 싸로스가 드디어 지난 2020년 3월 11일 의안 삽입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의 고통을 감내하기에는 아직 어린 나이지만 잘 참아내 주었습니다. 의안 삽입 수술 이후 예쁜 눈을 가진 싸로스를 다시 만났을 때 싸로스는 예쁜 미소로 행복해하며 도와주신 모든 후원자분들께 감사하다는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싸로스의 어머니 또한 아이의 눈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수술을 받고 난 후 아이의 미래와 장래가 더 이상 걱정되지 않는다며 아이의 눈 수술 뿐 아니라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희망을 함께 선물해 준 하트하트재단과 후원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여러분이 함께 모아주신 마음으로 싸로스의 밝은 미소를 찾아줄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앞으로도 많은 국내외소외아동들을 위해 아낌없는 마음과 사랑을 나눠주세요.

목록(후원금 쓰임현황)

모금정보

[모금완료]   처음보인 반짝이는 희망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2시간정도 떨어진 곳의 언덕 위 허름한 집에서 10살의 작은 소년, ...

목표액 :
9,000,000원
모금액 :
16,000원
모금기간 :
2019.03.11~2019.12.30

by 하트하트재단처음보인 반짝이는 희망 -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