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참여 -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손길. 우리모두 함께해요!

노인 후원참여 내용

[모금중]어르신 밥상은 450원짜리 입니다

고작 이런 식단으로 어르신은 하루를 살아내야 합니다.

목표액 :  
1,000,000원
모금액 :  
41,000원(달성률: 4.1%)
모금기간 :  
2019.11.15 ~ 2020.01.31
후원하기(어르신 밥상은 450원짜리 입니다) - 새창 공감 작성하기 – 어르신 밥상은 450원짜리 입니다
어르신 밥상은 450원짜리 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새창) 어르신 밥상은 450원짜리 입니다 - 트위터로 공유하기(새창)
by 사회복지법인 우양 어르신 밥상은 450원짜리 입니다 - 사진
푸드스마일즈 우양
독거어르신 먹거리 지원 캠페인
어르신 밥상은 450원짜리 입니다.
먹거리 꾸러미 선물하기 밥 한공기에 들어가는 쌀가격은 242원.
거기에 곁들어지는 반찬은 간장, 된장, 배춧잎 두 장. 특별히 후원으로 들어 온 김치가 있을 경우는 그나마 풍성합니다. 이 밥상을 차리는데 드는 비용은 약 450원.
고작 이런 식단으로 어르신은 하루를 살아내야 합니다. 다양한 이유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들은 기초연금 30만원이 소득의 전부입니다. 화장실도 없는 쪽방의 월세가 20만원, 공과금 3만원,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꾸준히 챙겨야하는 의료비, 사회적 고립을 막기 위한 최소한의 통신비까지 사용하고 나면 먹는데 쓸 수 있는 돈은 없습니다. 저렴한 쌀 한 포대를 사다 놓고 허기만 채우는 날이 허다합니다.
밥이 보약이죠. 찰 챙겨드셔야해요.
어르신~ 균형잡힌 식단이 중요해요. 인스턴트는 안좋은거 아시죠?
이런 걱정의 말들은 그저 동화 같은 이야기입니다. 말로만 하지 않기 위해서 푸드스마일즈 우양은 어르신에게 꼭 필요한 품목들로 구성된 먹거리 꾸러미를 만들었습니다. 오래 묵힌 쌀에 입맛을 잃으신 어르신들을 위해 무농약 햅쌀을 준비하고, 무항생제 유정란과 서리태, 현미, 찹쌀 등 다양한 잡곡도 담았습니다.
식사로 다 섭취하기 힘든 영양은 종합비타민으로 채우려고 합니다. 계절에 맞추어 옥수수, 감자, 고구마, 알밤 등 요기가 될 만한 신선식품과 언제나 어르신이 제일 반기는 김치도 전합니다. 먹거리꾸러미가 어르신 댁에 전달되려면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어르신의 삶 전부를 바꿀 순 없어도 '밥맛'이 돌아 '살맛'나는 오늘이 되도록 어르신의 '오늘'을 변화시키는 기적을 당신이 만들어주세요. 먹거리 꾸러미 선물하기 100%
후원금 100% 사용 원칙
푸드스마일즈 우양은 후원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에 사용합니다.
*그 외에 단체 운영을 위한 인건비나 행정비 그리고 모금 활동비는 이사회에서 별도로 마련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우양

사회복지법인 우양 - 로고

우양은 1983년 가난해서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하여 지금은 독거어르신들 먹거리 지원, 북에서 온 청년 지원사업, 해외빈곤아동학비지원 그리고 농어촌활성화지...

사회복지법인 우양 - 관심기관으로 등록하기 자세히보기